- 클래스(class) : 객체를 만들기 위한 틀
- 객 체(instance) : 상태(데이터/변수)나 행동(기능/메소드)을 보유한 것
클래스는 틀일 뿐 아직 객체가 아니다 = 메모리에 공간 할당되지 않음 = 객체 접근/호출 불가
클래스를 이용해 객체가 생성 = 메모리에 공간이 할당됨 = 객체 접근/호출 가능
* 클래스 이름 규칙
: 첫 문자는 대문자
여러 단어가 결합된 이름의 경우 새로운 단어의 첫 문자는 대문자
ex) RectangleDrawer
* 객체 변수, 메소드 이름 규칙
: 첫 문자는 소문자
여러 단어가 결합된 이름의 경우 새로운 단어의 첫 문자는 대문자
ex) int numOfRectangle;
void setHeight(){ ... }
① 참조할 객체의 클래스 이름을 쓴다
② 참조변수의 이름으로 해당 객체에 접근
③ 객체를 생성하는 키워드
④ 객체 생성시 한 번만 실행, 초기화 작업을 해줌
* 참조 변수
- 객체를 참조하기 위한 변수
- 해당 객체가 있는 메모리의 주소값을 갖는다.
* 생성자
- 클래스의 이름과 같아야 함
- 반환형이 없다
1) 디폴트 생성자 : 컴파일러가 자동으로 삽입해주는 생성자
2) 사용자가 정의한 생성자
( * 사용자가 새로 만든 생성자만을 정의하면 디폴트 생성자를 사용하지 못한다
-- 이때는 컴파일러가 자동으로 삽입을 해주지 않는다.)
ex)
1. 클래스 정의
2.객체 생성
r1: 디폴트 생성자를 통해 생성 - width=20, height=30의 값을 갖는다.
r2: 새로 정의한 생성자를 통해 생성 - width=40, height=50의 값을 갖는다.
(*사용하는 생성자에 맞게 매개변수의 타입 갯수를 잘 맞춰줘야 함)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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